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야중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1교1특색활동

메인페이지 학교소개1교1특색활동

1교1특색활동

과제명 : 노래로 만드는 행복한 학교(가야의 하모니)

목적

다양한 음악과 고운 가사가 있는 노래를 통하여 바른 인성 함양과 앙상블의 아름다움 을 체험하여 따뜻한 감성을 일깨우고 맑은 심성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추진목표

  • 가. 노래하는 학교 인프라 구축
  • 나. 감성이 있는 인재양성
  • 다. 노래 부르기의 생활화

추진내용

획일적 합창대회가 아닌 학년별, 남여학생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 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수준의 음악으로 관심과 재미를 꾀함
  • 나. 학년말 느슨한 분위기 학교가 학급별 음악적 개성이 넘치는 학교로 변신
  • 다. 변성기 남학생의 특징을 고려하여 합주 대회 참가
  • 라. 합주를 통해 배려와 협력을 배우고 앙상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여 따뜻한 감수성을 키움
  • 마. ‘가야의 하모니’로 자신의 개성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바. 학생들 앞에서 독창성이 드러나는 연주를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여 음악적 자신감 제공
  • 사. 아름다운 가사 노래 부르기를 통한 바른 언어 및 맑은 심성 키우기 아. 학년별 추천 노래  
학년 비고
1 소프라노 리코드 2중주 2부 합창

소프라노 리코드 2중주 컵타를 통한

리듬감과 협동심 키우기

2 오카리나 2중주 율동이 있는 반가 부르기

오카리나 2중주 장구 장단을 통한 전통

3분 박 리듬 익히기

3 퍼포먼스가 있는 건전가요 부르기

기대효과

  • 가. 합주를 통해 배려와 협력을 배우고 앙상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여 청소년기에 따뜻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 나. ‘가야의 하모니’ 행사로 자신의 개성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 다. 학생들 앞에서 독창성이 드러나는 연주를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여 음악적 자신감 제공할 수 있다.
  • 라. “음악이 있는 곳엔 악이 있을 수 없다”라는 명언과 같이 아름다운 가사 노래 부르기 를 통한 바른 언어 및 맑은 심성을 키울 수 있다.
  • 마. 2012학년도부터 실시한 가야의 하모니 행사는 학기말 면학분위기가 흐트러진 시점 을 활용, 12월24일‘가야의 하모니를 실시하므로 인해 학급이 단합되고 교실마다 부드 럽고 활동적인 분위기가 자리 잡게 되었고, 학생들이 음악으로 밝고 명랑하여 감수성 이 넘치는 학교로 변화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