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야중학교

검색열기

학교소개

학교상징

메인페이지 학교소개학교상징

학교상징

나무

나무

  • 나무 : 느티나무(Sawleaf Zelkova / Elm-like Tree)규목(槻木)이라고도 한다 산기슭이나 골짜기 또는 마을 부근의 흙이 깊고 진 땅에서 잘 자란다. 높이는 26m, 지름이 3m이다. 굵은 가지가 갈라지고, 나무껍질은 회백식이고 늙은 나무에서는 비늘처럼 떨어진다. 피목(皮目)은 옆으로 늘어지고, 어린 가지에 잔털이 빽빽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 모양 또는 달걀 모양이며 길이가 2~12cm, 폭이 1~5cm이고 표면이 매우 거칠거칠하여 끝이 점차 뾰족해진다.

꽃

  • 꽃 : 목련(木蓮 - A magnolia / Magnolia liliflora)1억년 전부터 생겨난 꽃나무로 매혹적인 향기를 지닌다. 지구상에 150여종이 있는데 모두 북쪽을 향해 꽃이 피는 것이 특이하다. 내한성, 내공해성이 강해 어느 곳이나 잘 자라는 특징이 있다. 잎보다 먼저 꽃을 피우며 단아하고 깨끗함에서 다정하고 순결한 인상을 담고 있다.

학교대표스포츠

학교대표스포츠

  • 학교대표스포츠: 검도(劍道)검도는 전투의 수단으로 성립되고 발전된 것으로, 현대에는 정신수양과 신체단련을 목적으로 하는 운동이 되었다. 그러나 검도의 중요한 요소가 예절(禮節)과 수도(修道)하는 마음가짐, 기검체일치(氣劍體一致)인 것을 생각하면 여전히 무도(武道)로서의 성격을 가진다.

교가악보다운로드음원다운로드

푸른잎 느티나무 키질하는 갈채터엔 역사의 수레따라 혼뜰이 아시모여천년의 꿈을 품는 가야벌 너른숲에 토실한 청땍으로 되짚는 바람이면해오른 당찬기분 음트는 새날들을 울창한 사랑으로 키워나갈 가야중학교 름늠한 느티나무꽃그늘 목련화는 옷설피는 백의의 넋 한겨레 숨결새긴 우륵의 오뉘들아결고운 희망가로 헌얼을 빚어내어 은네늘 봉긋솟아잎새에 여민날이 켜켜이 마시피는 시조새 꿈망울로온세에 동량으로 세워나갈 가야중학교 름늠한 느티나무